![]() |
시는 시민 중심의 정보 제공 공간이자 효율적인 민원 처리 공간으로 전면 개편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고령자의 온라인 접근성 강화 ▲최신 웹 추세(트렌드)를 반영한 직관적 디자인 ▲메뉴 통폐합과 메뉴 접근 단계 축소 ▲가독성과 정보 접근성 강화 ▲빠른 응답 속도 ▲인공지능(AI) 검색 기능 ▲유지관리 효율성 강화 등이다.
시 홈페이지 상단에 설문조사 페이지로 연결되는 안내 창에서 ▲기본 참여자 정보 ▲시 홈페이지 방문 목적과 이용 방법에 대한 만족도 ▲디자인 구성 의견 ▲개편과 운영 관련 의견 등을 받는다.
시는 설문조사 참여자 200명에게 무작위 추첨을 통해 5000원 상당의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고, 설문조사 내용을 반영해 내년 1월 사용자 중심의 시 홈페이지로 개편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더욱 편리하고 유용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중요한 절차 이다"고 말했다. 성남=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