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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천방문의 해 일러스트<제공=사천시> |
시는 1700만 명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관광자원과 콘텐츠를 아우르는 대대적인 활성화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
이번 방문의 해는 시 통합 30주년과 우주항공청 출범이라는 상징적 시기를 계기로 마련됐다.
'우주와 바다를 품은 관광도시'라는 슬로건 아래, 우주항공산업과 해양관광자원을 접목한 도시 브랜드 구축이 핵심 방향이다.
이를 위해 사천시는 숙박·체험·디지털 홍보·축제·공공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7개 분야 실행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OTA와 협업한 숙박 할인(34월), 체험관광시설 방문자 대상 기념품 증정(45월), 디카시·숏츠 공모전(상·하반기), 유튜브 콘텐츠 제작, 8월 건맥축제 등 다각적 캠페인이 이어진다.
특히 '기안84 여행 콘텐츠',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 같은 대중 친화형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콘텐츠 접근성과 타깃 세대 저변 확대에도 주력한다.
문화관광해설사 전국 걷기대회(6월), 내나라여행박람회 참가 등 오프라인 확산 전략도 병행된다.
시는 관광수용태세 개선도 병행한다.
관광지 화장실 정비, 도로 및 공원 환경 개선, 외식·숙박업 위생 교육을 통해 방문 만족도를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박동식 시장은 "2025년은 사천을 체류형 관광도시로 도약시키는 전환점"이라며, "도시의 진심과 매력을 다양한 콘텐츠에 담아 전국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선언은 단순한 축제가 아니라, 도시 전체가 관광이라는 미래 산업으로 구조 전환에 나선 신호다.
관광의 무게중심을 '잠깐의 방문'에서 '머무르는 경험'으로 옮기기 위한 사천의 움직임이 이제 시작됐다.
사천=김정식 기자 hanul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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