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제2분관) 북부노인복지관,
[ 대덕향길 봉사단 ] 친환경 공예물품 제작 및 나눔활동
![]() |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이사장 김후영) 산하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 제2분관 북부노인복지관 '2025년 선배시민-대덕향길 봉사단'은 7월2일 지역 환경개선 활동에 이어 친환경 공예물품을 직접 제작해 독거어르신께 전달하는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대덕향길 봉사단'은 대덕구에 오랜 기간 거주해온 어르신들이 중심이 되어 복지관 인근 환경개선, 친환경 공예물품 제작과 독거어르신 나눔활동, 우리동네 안전모니터링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활동은 선배시민이 지역의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직접 실천하는 '생활 속 환경실천 활동'의 일환으로, 재활용품과 친환경 공예물품을 활용한 공예교육에 참여해 소품을 제작하고, 이를 독거 어르신께 전달해 정서적 위로와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나눔활동을 펼쳤다.
향후 대덕향길 봉사단은 '우리동네 환경미화와 안전살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어르신들은 평소 자주 오가는 복지관 주변 골목과 공원, 마을 길을 걸으며 생활 쓰레기를 줍고, 깨진 보도블록이나 어두운 골목길 등에서 작은 위험 요소를 살피는 등 마을을 돌보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