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근 식품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조기 교육을 통한 안전 의식 확산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2022년 식품의약품안전처 통계에 따르면 국내 식품 생산과 소비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위해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는 HACCP과 스마트 HACCP의 중요성도 함께 강조되고 있다. 그렇지만 생각보다 HACCP 과 스마트 HACCP의 개념을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게 현실이다.
대전YMCA는 단순 이론교육을 넘어 학생들에게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교육과 퀴즈 등을 통해 HACCP의 기본 개념과 스마트 HACCP 기술에 대해 정확히 알고 흥미롭게 내용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식품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이후 다양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더 많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용익 대전YMCA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HACCP의 중요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식품을 선택할 때 스스로 안전성을 고려하는 능력을 기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식품 안전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HACCP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