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주신월초등힉교는 소통의 날 보호자 초청 수업공개를 운영했다 (신월초등학교 제공) |
특히 1교시에는 윤복자 교장이 직접 나서 1학기 학교 운영 성과와 2학기 교육과정 운영 방향을 안내하고, 학부모와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교육활동 침해 예방, 학교폭력 예방, 선행교육 예방을 주제로 한 학부모 연수가 열려 학부모들이 학교 교육을 폭넓게 이해하는 기회가 됐다.
수업공개를 앞두고 교사들은 전문적학습공동체 협의를 통해 교과와 내용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수업자료 제작, 발문 기법 탐구 등 다양한 연구 활동을 바탕으로 수업을 준비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학생 참여 중심의 수업을 학부모에게 선보였다.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아이가 학교에서 어떤 모습일지 매우 궁금했는데 직접 교실을 둘러보고 자녀의 학습 태도와 학교생활을 확인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아이들이 즐겁게 배우도록 세심하게 지도해 주시는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윤복자 교장은 "이번 소통의 날이 교사들에게는 수업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학부모들에게는 자녀의 학교생활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학교를 믿고 응원해 주시는 보호자님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보호자와 함께 소통하고 신뢰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