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관초등학교가 전교생을 대상으로 수업공개의 날을 운영해 보호자들에게 자녀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신관초등학교 제공) |
특히 다자녀 가정의 보호자들이 자녀의 수업을 모두 참관할 수 있도록 1교시 전담·특수학급, 2교시 1·2학년, 3교시 3·4학년, 4교시 5·6학년 수업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이를 통해 보호자들은 자녀가 교실에서 수업에 어떻게 참여하는지, 또 학교생활을 어떻게 이어가고 있는지 등 학생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었고 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또한 점심시간에는 신관초 그룹사운드 특별 공연이 마련돼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의 열정적인 연주와 무대 매너는 큰 호응을 얻었고, 학교생활 속에서 다양한 재능을 발휘하는 모습을 보호자들에게 보여주는 의미 있는 무대가 됐다.
조미용 교장은 이번 수업 공개의 날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는 모습을 보호자와 함께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 며, 앞으로도 가정과 학교가 긴밀히 협력해 학생들의 성장을 함께 지원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신관초등학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소통과 협력의 교육공동체 문화를 더욱 강화하고, 보호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