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이 '2025관광산업 일자리창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공주대 제공) |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이 '2025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 대학(원)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한국호텔업협회장상)을 수상했다.
공모전은 지난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2025 관광 일자리 페스타'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대학(원)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관광산업 내 일자리 창출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기획된 것이다.
관광경영학과 장윤형, 김혜원, 송재윤 학생은 '잇다, 사람과 공간을 연결하다'라는 주제로 참가하여, 지역 사회 내 유휴 공간과 관광 자원을 연계한 일자리 창출 모델을 제시했다. 이들은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잇다' 팀의 팀장을 맡은 관광경영학과 장윤형 학생은 "공주 지역의 잠재적 자원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관광 일자리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 기반 관광 활성화에 대한 관심과 실천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국립공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는 관광산업의 발전을 이끌어갈 현장 중심의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이번 수상은 그 결실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로 평가된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