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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양구는 주 1~2회 구민이 자주 찾는 공원 현장에 이동식 민원 창구 운영으로, 공원 이용 편의를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번 현장소통반은 특히 온라인 민원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로 기획됐다. 해당 공원에 작은 부스를 설치해 주민들이 보다 편안하게 공원 이용 중 겪는 불편 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접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담당 공무원들이 직접 주민들과 소통하며 생생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내 공원 관리와 운영 서비스 품질이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남부권·북부권 중 고령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효성1동, 효성2동, 계양1동, 계양2동 주요 공원에서 운영된다. 지난해 이미 시행된 공원은 제외해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가장 가까이 접하는 공원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휴식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찾아가는 공원 현장소통반을 통해 주민 불편과 건의사항을 세심히 듣고 반영해 공원 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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