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사이버대학교 동아리 '레이크 조이플 저니'가 12일 백제문화제가 열린 공주에서 역사탐방과 줍깅 봉사활동을 펼쳤다.(레이크조이플 저니 제공) |
이번 행사에는 '레크리 조이플 저니'(이하 레크리) 회원 30여 명이 참여해 마스코트 홍보관과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기념관을 관람하고, 금강신관공원 행사장 일대에서 쓰레기를 줍는 줍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후 미르섬과 공산성 일대를 둘러보며 백제문화제의 아름다운 경관을 즐겼다.
'레크리'는 2024년 9월 창설된 서울사이버대학교의 레크리에이션 동아리로, 재학생과 졸업생 등 33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배우고 나누며 성장하는 즐거움'을 슬로건으로 내건 레크리는 전국 곳곳을 찾아 자연을 체험하고, 줍깅과 소년소녀가장 돕기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의 건강한 일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미애 회장은 "백제문화제를 처음 방문했는데, 금강변에서 이렇게 아름다운 행사가 열리는 것이 놀랍고, 빛으로 물든 공산성의 야경이 정말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레크리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곳들을 찾아 그 지역의 매력을 알리고, 줍깅 활동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