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특집] 경자년 새해 운세 심.뇌혈관 계통 건강 잘 챙겨야

[신년특집] 경자년 새해 운세 심.뇌혈관 계통 건강 잘 챙겨야

  • 승인 2020-01-02 10:25
  • 신문게재 2020-01-02 12면
  • 김유진 기자김유진 기자
GettyImages-jv11937766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올해는 경자년(庚子年)으로 단기 4353년, 서기 20209년이 되는 해다. 경자년은 육십갑자의 서른세 번째에 해당 되며, 십이지지로는 첫 번째에 해당 돼 쥐띠 해라고 한다.

뱀, 닭, 소띠 해에 태어난 사람은 작년부터 저 내년까지 삼재에 해당 되는데, 올해는 앉은 삼재라 하므로 주의를 요하는 해다. 또 올해의 오귀삼살방(속칭 오구삼살방)은 정남방, 대장군방은 정서방에 있는 해이므로 이 방위들은 재앙이 있는 방위라 하여 이사 등은 그 쪽 방위로는 가지 못하게 했다고들 하나 근거가 없는 것이므로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된다.

경자년에 출생한 사람의 성품은 쾌활하고 어질며 순직하며 남을 잘 달래주는 수단이 있다. 항상 고상한 마음을 가지기는 하나 마음이 고르지 못하여 인색할 때는 한없이 인색하고, 후할 때는 한없이 후하다. 큰일을 당해도 잘 처리를 하기는 하지만 의혹심이 많아서 남을 믿지 못하다가 도리어 실패를 하는 수가 많이 있으며, 봄바람에 버드나무 가지와 같이 마음이 고르지 못한 것이 허물이라면 허물이다.

또한 부모의 세업은 있다고 해도 지키기 어려우며, 일찍이 부모 밑을 떠나서 따로 사는 것이 좋고 일찍 학업을 닦으면 좋은 사람으로 의식은 걱정이 없겠으나 처음에는 가난해도 뒤에 가서 부자가 될 팔자다.

경자년은 납음오행으로는 벽상토에 해당 돼 올해는 토가 득세할 운이라고 보는데, 금년 역시 수출 등의 무역 경기가 작년보다 더욱 어려워져 국가 경제가 상당히 어려울 것이라 보인다. 북한과의 관계에서는 북한에서 우리 대한민국으로 유화정책의 손을 뻗침으로써 평화의 시대가 지속 되겠지만, 혹간 서부전선에서의 도발이 있을 수 있으므로 긴장을 놓아서는 안 된다.

국내 날씨는 여름에는 무척 무덥고 힘이 들겠으나 그래도 작년보다는 덜 덥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가 되겠으며, 비가 많이 와 풍수해가 염려가 될 것이다. 또 반면에 겨울 날씨는 무척 추워 겨울을 겨냥하는 사업은 호황을 누릴 전망이며, 또한 일본 중부지역과 북미 중서부지역에서는 지진과 함께 화산 폭발이 예상되고 있어 주의를 요하는 한해라 할 수 있다.

올해의 농사는 비가 많아 풍수해가 많을 전망이며, 태풍피해는 한두 번 있을 것이므로 주의를 해야 한다. 올해에는 말띠 해에 태어난 사람들과 음력 5월에 태어난 사람은 교통사고와 더불어 건강을 더더욱 신경 써야 할 것이고, 올해에는 심장과 혈압, 중풍과 뇌졸중·뇌출혈·심장마비 등의 병이 급증하게 될 것이므로 평소 심혈관계통과 뇌혈관계통이 안 좋았던 사람들은 특히 조심해야 할 것이다. 담배와 주량도 줄이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보며, 심한 무산소 운동을 조심해야 하고 특히 말띠 해와 음력 5월에 태어난 사람들은 심혈관계통과 뇌혈관계통의 정밀 건강검진을 받아 보는 지혜가 필요한 해라고 보인다. 올해는 특히 세계적으로 에이즈나 성병이 대 유행을 할 수 있으므로 문란한 성생활을 자제해야 하는 한 해라고 본다.

역사적으로 경자년은 크게 나빴던 일이 없는 해였으므로 과히 근심하지 않아도 될 것이지만 연예계와 체육계의 큰 별들이 떨어질 운세이므로 안타깝다 아니할 수 없다.
김유진 기자·자료제공=춘강 구홍덕 박사

○춘강 구홍덕 박사는...

▲구박사인생클리닉 원장 ▲한국정통역학연구원장 ▲한국정통작명연구원장 ▲ 한국정통명리학회 이사장 ▲한국철학대학평생교육원장 ▲광주인력개발원 초빙교수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키움 상대 6-1 승리 '3연패 탈출'
  2. 눈앞에서 날아간 승점3점, 대전하나시티즌 김천에 1-1무승부
  3. 대전하나시티즌 유스팀 고교 최강 왕중왕에 도전한다
  4. 5경기 연속 무승, 고민 깊어진 대전하나시티즌
  5. 대전문화재단, '2021 들썩들썩 인 대전' 펼쳐
  1. 한화이글스, 실책에 타선침묵 키움전 1-15 패
  2. 코인노래방 등 무인점포서 현금 훔친 20대 경찰에 덜미
  3. [코로나 19] 대전, 14일 밤사이 신규 확진자 4명 추가 발생
  4. 오를만큼 올랐나… 세종 아파트 매매·전세가 하락
  5. 대전 유성구, 성북동·방동저수지 개발 밑그림 나왔다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