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남대학교병원과 대전 5개 구 보건소가 공공보건의료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손을 잡았다.
충남대병원은 23일 행정동 3층 세미나실에서 대전 5개 구 보건소와 지역 주민 건강과 보건·의료·복지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했다.
주요 협약은 공공보건의료 지원기반 확충 및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한 공공보건의료 전달체계 구축을 비롯해 지역 내 환자 전달체계 구축(심뇌혈관, 만성질환, 퇴원환자 등), 취약계층 의료 안전망 구축사업을 위한 상호 지원 및 협조, 지역 내 취약지역 의료봉사 연계 수행, 전문가 역량 강화 교육 연계 및 협력, 지역주민들을 위해 감염병 예방과 관리업무 협력, 기타 공공보건의료 사업 및 지역의료 발전 등이다.
윤환중 충남대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병원과 보건소 간 상호협력은 물론 지원체계를 구축해 지역주민 건강한 삶을 보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충남대병원은 지난 1972년 중부권 최초의 교육병원으로 출발해 그동안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으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우수한 의료진과 첨단 의료 장비를 갖추고 사랑과 정성으로 환자 진료에 힘쓰며 변화와 개혁을 추구해왔다.
박병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