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대전점, 리테일 테라피 '소담원'오픈

롯데백화점 대전점, 리테일 테라피 '소담원'오픈

오는 16일 9층에 오픈...'온천집', '청수당' 입점

  • 승인 2021-04-14 15:35
  • 수정 2021-04-14 15:44
  • 한세화 기자한세화 기자
소담원-1
롯데백화점 대전점 9층 녹색 힐링공간 '소담원'모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쇼핑 공간에 힐링과 휴식의 공간이 추가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대면접촉이 줄면서 오프라인 매출이 증가하고, 블루코로나 등 코로나 우울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백화점에 쇼핑을 통한 힐링을 더한 '리테일 테라피' 가 등장했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개점 21주년을 맞아 오는 16일에 '소담원'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9층에 선보이는 소담원은 '소소한 일상의 즐거운 이야기로 가득 찬 공간'이라는 뜻으로 공간 디자인 컨설팅 전문회사 '글로우 서울'과 협업해 서울시 종로구 익선동 인기 명소인 '온천집'과 '청수당'을 들여왔다. 살아있는 대나무와 물고기, 이끼, 화산석 등과 함께 햇빛이 실내에 들어오는 설계를 통해 백화점 안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푸른 공간으로 설계했다.

소담원-2
'온천집'은 '온천집 편백' 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대나무 숲속에 자리한 휴식처로 꾸몄다. 정갈하게 담긴 1인 편백찜과 덮밥류 등을 판매한다.

'청수당'은 '청수당 신록'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푸르른 자연 속 힐링 공간'이라는 주제로 시그니처 메뉴인 스톤드립커피, 말차, 우유 등과 함께 패스츄리, 호떡 등과 같은 퓨전 디저트를 선보인다.

소담원-3
소담원 오픈 프로모션으로 '온천집 편백', '청수당 신록'에서 3만 원 이상 이용 시 소담원 굿즈 텀블러를 선착순에 주며, SNS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우제 대전 롯데백화점장은 "잠시나마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며 자연 일부가 돼 쉴 수 있는 공간을 백화점 안에 마련했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소담원이 도심 속 대표 힐링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세화 기자 kcjhsh9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24일 ‘먼데이 나이트 풋볼’ 티켓 예매 오픈!
  2. 골린이의 백스윙 탑 잡기! 필수 체크 사항은? 박현경의 골프로그(6) 백스윙-1
  3. 백군기 용인시장 "경강선 노선안 고쳐 적극 추진"
  4. 잠잠하면 또 교회발? 대전 교회 감염으로 34명 확진
  5. 대전 동구 성남동 3구역 현설, 건설사 14곳 참여… 경쟁 '치열'
  1. "靑·국회 세종시로" 與 대선경선 앞 行首 또주목
  2. 대전역세권 도시재생 성매매 집결지 폐쇄 대책은 없다?
  3. 양승조 대선 캠프 누가 올까?… 대전선 이상민 의원 역할 중요해져
  4. 안동~도청 신도시간 도로 국지도 79호선 승격
  5. [스승의날 인터뷰] 둔산초 김지원 선생님 "코로나19 잘 버텨준 아이들에게 감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