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발표한 지역과 후보자는 기초자치단체장 12개 선구와 경기도의원 37개 선거구, 기초의회의원 77개 선구다.
특히 기초자치단체장 후보의 경우에는 하남시장에 도전하는 김상호 후보와, 포천시장 후보 박윤국을 단수로 확정하고 10개 지역 32명을 경선후보로 최종 결정했다.
평택시의 경우에는 기초단체장 선거에 김선기, 임승근, 정장선 후보가 이달 안으로 3인 경선을 통해 최종 후보로 정해질 전망이다.
경기도의원 후보자는 평택시 제1선거구 양경석, 제2선거구 김재균, 제3선거구 김영해 후보가 단수로 결정됐다.
기초의원은 평택시 가선거구 배부식,백성권,홍선의 후보와 다 선거구 김태선, 이윤하 후보가 각각 경선을 통해 공천을 받게 될 예정이다.
또, 라 선거구 이종하 후보는 단수로 마 선거구 유승영 후보가 가 번을 권영화 후보가 나 번을 바 선거구는 김승겸 후보가 가 번을 이해금 후보가 나 번을 각각 받았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총 4차 발표까지 기초자치단체장 22개 선거구, 경기도의원 104개 선거구, 기초의원 123개 선거구의 후보자를 발표했다.
발표 미정인 선거구는 기초단체장 9개 선거구, 경기도의원 25개 선거구, 기초의원 36개 선거구만 남아있다.
평택=이성훈 기자 krg0404@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