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VAR에 날아간 승격의 꿈

대전하나시티즌 VAR에 날아간 승격의 꿈

3번이나 골망 흔들었지만 VAR에 노골 선언
에디뉴 선전했지만 안드레 공백 아쉬워

  • 승인 2020-11-26 09:34
  • 수정 2020-11-26 09:37
  • 금상진 기자금상진 기자
20201121경남vs대전1대0패(창원축구센터) 바이오1
25일 경남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준플레이오프 경남FC와 대전하나시티즌과의 경기에서 대전이 경남과 무승부를 이뤘으나 상위팀 승자승 규정에 따라 경남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대전하나시티즌)
대전하나시티즌이 아쉬움 속에 1부 리그 진출의 꿈을 접었다. 3번이나 골망을 흔들었지만 플레이오프 진출의 마지막 티켓은 경남에게 넘어갔다.

25일 경남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준플레이오프 경남FC와 대전하나시티즌과의 경기에서 대전은 선전했으나 1-1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준플레이오프는 무승부의 경우 상위팀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다.

대전은 바이오를 공격 정점에 세우고 김승섭, 박용지, 에디뉴를 공격 2선에, 채프만과, 박진섭이 중원을 지키고 서영재, 이지솔, 이웅희, 이종현이 수비라인에 배치했다. 핵심 공격수인 안드레가 경고 누적으로 선발에서 제외됐고 박용지가 빈자리를 매웠다.

전반전은 경남의 공세로 전개됐다. 전반 초반부터 도동현과 백성동, 고경민이 대전의 골문을 향해 연달아 슈팅을 날렸다. 전반 17분에는 고경민의 슈팅이 대전의 왼쪽 골포스트를 맞고 나왔다. 경남의 공격수들은 대전 수비벽에 작은 틈이 벌어지면 주저하지 않고 슈팅을 시도했다. 대전은 라인을 대폭 내리며 전방으로 집중된 경남의 수비 뒷공간을 노렸다. 에디뉴와 김승섭이 측면을 노리며 이따금 공세를 취했지만 안드레가 빠진 대전의 공격은 세밀함이 떨어졌다.

대전의 공격은 후반에 집중됐다. 에디뉴의 빠른 돌파가 살아나면서 경남의 공세도 눈에 띄게 줄었다. 후반 14분 중원에서 박용지가 골키퍼와 1:1로 맞서는 장면이 연출됐으나 아쉽게도 선방에 막혔다. 그리고 1분 뒤 기다렸던 선제골이 터졌다. 주인공은 역시 에디뉴였다. 에디뉴가 경남의 골박스 안으로 치고 들어간 볼을 박진섭이 받아 패스했고 이를 에디뉴가 받아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경남도 물러서지 않았다. 후반 24분 대전의 왼쪽 측면을 파고든 박기동의 패스를 고경민이 문전으로 달려들며 밀어 넣은 슈팅이 대전의 골망을 갈랐다. 1-1동점 상황에서 대전이 또 한번 찬스를 맞았다. 후반 26분 박진섭이 골박스 앞에서 날린 슈팅이 경남 배승진의 손에 맞았고 주심은 PK를 선언했다. 키거로 나선 바이오는 침착하게 골을 성공시켰으나 반칙으로 재차 PK가 선언됐고 이어진 슈팅에서 슈팅이 골문 옆으로 흘러나갔다. 아쉬움을 삼킨 대전은 이정문을 투입해 공세를 강화했다. 후반 43분 경남 진영 오른쪽 측면에서 채프만-이규로의 패스가 골문 앞에 있던 바이오의 슈팅으로 연결됐고 골망을 흔들었다. 그러나 곧바로 VAR판독이 이어졌다. 제법 긴 판독이 이어졌고 결과는 노골이었다. 문전 앞 수비 과정에서 이정문과 경남 최준의 몸싸움이 파울로 판명되며 득점으로 인정되지 않은 것이다.

대전은 남은 시간 총력전 펼치며 투혼을 발휘했으나 더 이상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다. 심판의 종료 휘슬이 울리며 대전의 모든 선수들은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역전골이 날아간 바이오는 유니폼으로 얼굴을 감싸며 한동안 일어나지 못했다.

조민국 감독대행은 "좋은 경기를 했다. 전반에는 대전이 불리한 쪽으로 흘렀다. 후반에 페이스가 넘어왔고 선제골을 넣었다"며 "두 골을 넣었는데 비디오판독 상황이 아쉽다. 경남이 승격을 했으면 좋겠다"며 총평을 남겼다.

리그 정상의 자리에서 추락했으나 기적적으로 희망을 잡았던 대전의 K1 진출의 꿈은 진한 아쉬움 속에 2020시즌을 마무리했다. 승격의 꿈은 내년 시즌으로 넘겼다.
금상진 기자 jodpd@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 코로나19 뚫고 외국인 선수 입국완료
  2. [포토 &] 하늘에서 호빵이 내려와
  3. 법정법인화 전환부터 체육진흥 연구용까지…민선 대전체육회 '분주'
  4. [날씨] 충남 출근길 눈 조심하세요
  5. 대전하나시티즌 2021시즌 전력강화 어디까지 왔나?
  1. '남성은 숙직, 여성은 재택' 대전 여성 재택숙직제 '갑론을박'
  2. [영상]지옥훈련의 시작! 어서와 거제는 처음이지? 대전하나시티즌의 거제 전지훈련
  3. 대전 도마변동 12구역 조합설립 총회 완료… 사업 본격화
  4. [중도시평] 싱어게인 ‘30호’ 그리고 배재대
  5. 포항시,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