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게티이미지 제공 |
괴산고추축제는 '유기농의 메카, 괴산 방방곳곳 온-오프 투어' 주제로 26일부터 9월 15일까지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된다.
지난해 이어 올해 축제도 코로나 상황에 대응하여 9월 2일부터 5일까지 랜선 축제로 여는 등 온라인 중심의 콘텐츠를 강화한다.
랜선 축제 첫날인 9월 2일 저녁 7시 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랜선 개막식이 열린다.
개막식에는 가수 박서진이 출연 랜선 축제의 첫 날을 빛내고 이어 괴산군민과 함께하는 개막 퍼포먼스인 힐링 소망등 띄우기가 진행된다.
축제 기간 일정을 구체적으로 보면 괴산고추 라이브커머스(매일 10시, 14시), 모바일 앱 활용 괴산고추축제 킬러콘텐츠 온라인 동시게임(매일 11시, 15시), 최현석, 정호영, 이혜정이 출연하는 '셰프와 함께하는 괴산고추를 부탁해'는 2~4일 오후 5시에 열린다.
이와 함께 김장토크쇼 '괴산가서 김장하자'(5일오후 5시), 랜선 뮤지컬 '임꺽정, 고추나라 모험기'(3일오후 7시), 고추축제 NEWS(3~5일오후 8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 날인 9월 5일 저녁 7시에는 가수 김다현이 출연 폐막식의 밤을 밝힌다.
랜선 축제기간 실시간 라이브 방송 시청자를 위한 라이브 쇼, 쿠폰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군 직영 온라인쇼핑몰 '괴산장터'에서는 8월 26일부터 9월 15일까지 건고추 판매가 진행되고 괴산농산물유통센터 내 로컬푸드 직매장에서는 건고추를 직접 판매한다.
괴산을 찾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과 도봉구 창동, 농협충북유통 등에서 괴산청결고추 전용 판매장도 운영한다.
한편, 8월 28일부터 9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괴산의 캠핑장을 찾은 캠핑족들과 함께 진행하는 '괴산에 살어리랏다' 프로그램은 오는 29일까지 괴산군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인해 행사 첫 주인 28일 행사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차후 행사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결정한다.
더불어 9월 2~5일 4일간 괴산농산물유통센터 광장에서 각 읍·면 대표 농가가 한 자리에 모여 판매하는 '고추장터' 또한 괴산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연장 여부에 따라 개최를 결정하기로 했다. 괴산=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박용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