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세종연구원(원장 김영진)과 (주)메타서치 (대표이사 최정규)는 18일 대전시와 세종시의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과 균형개발 등 시정 전반에 관한 여론 수렴과 조사 분석을 통한 정책 대안 제시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세종연구원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국가균형발전과 동반성장 정책 발굴 및 연구에 관한 사항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한 지역 여론 수렴 및 조사에 관한 사항 ▲시민 참여형 정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조사, 분석에 관한 사항 ▲빅데이터를 활용한 시민 의견 수렴 및 조사에 관한 사항 ▲참신하고 창의적인 공동체 조성을 위한 정책 대안에 관한 사항 ▲기타 양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여론 관련 업무에 대한 교류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김영진 대전세종연구원 원장은 "시민 여론 수렴과 조사 분석을 통한 정책 발굴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을 위한 더 좋은 정책 제시가 기대 된다"고 말했다.
최정규 메타서치 대표이사는 "협력 파트너로서 서로 상생은 물론 지속 가능한 도시발전과 균형개발에 공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대전세종연구원 박노동 부원장, 이형복 미래기획실장과 (주)메타서치 최진 대표, 박갑순 이사 등이 참석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