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산 수덕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동수)은 충남형 인공지능 유치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수덕초병설유치원은 전자칠판, 벽면형 실감형 콘텐츠 놀이환경을 구축해 유아들과 누리과정과 연계한 체험중심 인공지능 교육을 실시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벽면형 실감형 콘텐츠 놀이환경은 유아들의 흥미와 관심을 사로잡아 매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양궁, 축구, 투포환, 달리기 등 신체활동과 코딩놀이, 퍼즐놀이, 인성교육, 생태교육, 안전체험 등 총 110여종의 콘텐츠를 생활주제와 유아의 흥미에 맞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인공지능 로봇 리쿠를 활용한 감성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유아의 마음을 읽어주고, 리쿠와 함께하는 안전교육, 동화놀이, 동요, 이야기나누기 등의 인공지능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 로봇 뚜루뚜루와 보틀리를 활용해 유아 수준에 적합한 인공지능 코딩교육을 하고 있다.
인공지능 교육 환경이 구축된 수덕초병설유치원의 유아들은 "리쿠가 내 이름을 불러주며 인사해줘서 정말 좋아요.", "벽면형 실감형 콘텐츠 놀이환경으로 양궁도 할 수 있고, 터치놀이도 할 수 있어서 유치원에 오는 게 정말 신나요"라고 했다.
유치원 교사는 "비가 오는 날에도 교실에서 인공지능 교육 환경을 활용해 활발한 신체활동이 가능하고, 인공지능 로봇과 상호작용이 되는 부분이 유아들의 만족도를 높여준다"고 말했다.예산=신언기 기자 sek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신언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