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주시, 관광 브랜딩 및 홍보마케팅 전략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13일 보고회는 지난해 12월부터 진행해 온 용역 결과를 공유하고 여주 관광의 브랜드 수립에 따른 홍보 마케팅 전략 실행 매뉴얼을 제시했다.
이번 용역은 여러 가지 개성있는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여주의 강점을 담아 '다채로운 여주, colorful 여주' 라는 관광 브랜딩이 제시되었고, 색채 마케팅을 통해 시가 지닌 다양한 관광자원을 키워드화 하는 홍보 마케팅 추진 전략을 설계했다.
특히 실행 매뉴얼로 여주시 홍보, 관광지 홍보, 기존 관광자원 활성화 및 콘텐츠 보완, 새 관광자원, 발굴 및 콘텐츠 개발, 인프라 개선 및 활동자원 확보 5개 분야의 상시 및 3개년 추진전략이 제시됐다.
시는 해결 가능성, 시급성에 따른 실행전략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용역 결과에 따른 실행전략별 담당부서가 참여하는 '관광 마케팅 전략사업 실행계획 보고회'를 빠른 시일 내 행정 내·외부 자원을 연계해 순차적으로 사업을 구체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충우 시장은 "이번 용역은 2025 여주 관광 원년의 해 선포와 함께 관광이 지역경제를 이끄는 핵심 동력으로 성장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했다"며 "지역 주민이 함께 체감할 수 있는 관광 브랜드와 홍보 마케팅의 전략적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하는 관광도시로 도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주=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