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가 최근 정읍경찰서에서 정읍고등학교 경찰동아리 학생 진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정읍경찰서 제공 |
22일 정읍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정읍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SPO)이 주관하여 정읍고 경찰 동아리 학생(총 20명)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학교폭력 예방법과 경찰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청소년들의 꿈과 진로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경찰의 주요 업무에 대한 소개를 듣고, 경찰 진로 교육을 받은 뒤 112 종합 상황실 과학수사계 경찰사격장 등 다양한 체험 활동에 참여했다. 특히 지문채취 등 과학수사 기법을 배우고 시뮬레이션 사격과 112 무전 청취를 통해 경찰 업무를 보다 현실감 있게 체험하였다.
경찰동아리 회장은 "뉴스에서만 보던 경찰의 다양한 업무를 직접 보고 경험해보니 경찰이 되고 싶은 꿈이 더 확고해졌다"며 "무엇보다 경찰관분들이 국민을 위해 얼마나 열심히 일하는지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상훈 정읍경찰서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이번 경험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꿈을 키우는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으로부터 보호받으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읍=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