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시 마이스 아카데미 '자격증 취득반' 교육 현장. |
'포항시 마이스 아카데미'가 성과를 거두며 지역 마이스 산업 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하고 있다.
7일 한동대에 따르면 마이스 아카데미 기본반과 심화반에서 90% 넘는 높은 수료율을 기록했으며 교육생들의 프로그램 만족도가 5점 만점에 4.56점에 달했다.
특히 교육 이수 후 실제 취업에 성공하는 사례가 늘어나며 실질적인 인재 양성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포항시 마이스 아카데미는 지난 5일부터 국가공인 자격증인 '컨벤션 기획사 자격증' 취득반을 새롭게 시작했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한동대의 마이스 전문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계 전문가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포항시는 11월 15일 환동해지역혁신원 파랑뜰에서 '포항시 마이스 아카데미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교육생들이 직접 참여한 프로젝트 사례 발표와 지역 산업 연계 사업 아이디어 소개를 통해 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 및 산업계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마이스 아카데미 심규진 책임교수(한동대)는 "올해 첫 운영된 마이스 아카데미의 성공적인 결과를 발판 삼아 더욱 체계적인 인재 양성과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하반기부터는 한동대가 마이스 관련 전문 과목을 정규 교육과정으로 개설해 대학 차원에서 지역 마이스 산업 활성화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항시 마이스 아카데미는 포항시가 주최하고 한동대가 주관하고 있다.
포항=김규동 기자 korea80808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