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교 등교수업 지원 비상근무 강화

대전교육청, 학교 등교수업 지원 비상근무 강화

  • 승인 2020-05-21 14:53
  • 수정 2020-05-21 14:53
  • 오희룡 기자오희룡 기자
교육복지안전과
대전교육청은 코로나19로 연기됐던 등교수업이 20일 고등학교 3학년부터 순차적으로 시행함에 따라 24시간 학교 상황을 공유하고 즉각적인 대응을 위해 비상근무 체제를 강화키로 했다.

시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실 근무를 강화하고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정비해 등교수업을 실시하는 학교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학교는 모든 교육활동 중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하루 2회 이상 발열체크를 하며, 수업 시 학생 간 거리를 1m 이상 확보하고 교실 내 손소독제 등을 비치해 수시로 개인위생을 관리하는 등 생활 속 거리두기를 철저하게 이행하고 있다.

의심 증상 학생이 발생할 경우 보건용마스크를 착용하고 일시적 관찰실로 이동한 후, 119에 신고하면 소방서 구급대가 출동하여 선별진료소, 병원 이송 및 귀가를 원스톱 지원한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학교에서는 모든 교육활동 중 생활속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여 한 명의 확진자도 나오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비상 상황 시 신속하게 대응하여 학교 내 집단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희룡 기자 huily@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생활체육프로그램 개발·보급사업’ 운영
  2.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1위로 올라서
  3. 대전하나시티즌 홈 첫승! 안산에 1-0 승리
  4. 충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 ㈜쉐마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5. [오늘날씨] 5월 27일(수) 전국 쾌청, 한낮 따뜻...“강한 자외선 주의하세요”
  1. [영상]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스윙시 올바른 팔동작과 기본 포지션
  2. [새책] 질문이 보여주는 생각의 힘… '허튼 생각 : 살아간다는 건 뭘까'
  3. [한줄서가] 어떤 남자를 스치다, 우리도 대한민국의 국가대표다, 두려울 것 없는 녀석들 등
  4. [날씨] 맑은 하늘에 한낮 25도까지 올라… 28일 오후 다시 비소식
  5. [한화이글스 더그아웃] 3년차 한용덕 감독의 '채찍·당근' 리더십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