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깨끗하고 안전한 물 공급' 남면 달산배수지 준공!

태안군, '깨끗하고 안전한 물 공급' 남면 달산배수지 준공!

총용량 4천t 달산배수지, 가뭄 시 용수난 겪던 남면 4천여 주민 혜택

  • 승인 2020-05-23 21:29
  • 수정 2020-05-23 21:29
  • 김준환 기자김준환 기자
달산배수지 준공식 (1)
태안군은 지난 22일 남면 지역의 안정적인 용수 공급을 위한 '달산배수지' 준공식을 가졌다. 사진은 준공식 모습.


태안군이 남면 달산배수지 건설 공사를 마무리 돼 남면 지역의 안정적인 용수 공급이 가능해 졌다.

군에 따르면 지난 22일 가세로 군수를 비롯해 각급 기관·단체장, 지역 주민 등이 모인 가운데 달산배수지 준공식을 가졌다.

달산배수지(총용량 4천t)는 안전하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한 남면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총 사업비 35억 원을 들여 2년 8개월 간의 공사 끝에 이날 준공됐다.

군은 달산배수지 준공으로 그동안 가뭄에 따른 지하수 고갈로 생활용수 사용에 큰 어려움을 겪어 왔던 남면지역 주민들의 용수난이 해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달산배수지 신설 공사는 남면지방상수도 확충사업으로 총 사업비 277억원을 들여 이번에 준공된 배수지를 포함해 가압장(2곳) 건설 및 배수관로(84km) 매설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 준공을 목표로 현재 8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가세로 군수는 “달산배수지 준공까지 많은 노력을 해주신 관계자들과 지역 주민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안전하고 깨끗한 상수도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생활체육프로그램 개발·보급사업’ 운영
  2.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1위로 올라서
  3. 대전하나시티즌 홈 첫승! 안산에 1-0 승리
  4. [오늘날씨] 5월 27일(수) 전국 쾌청, 한낮 따뜻...“강한 자외선 주의하세요”
  5. [영상]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스윙시 올바른 팔동작과 기본 포지션
  1. [새책] 질문이 보여주는 생각의 힘… '허튼 생각 : 살아간다는 건 뭘까'
  2. [한줄서가] 어떤 남자를 스치다, 우리도 대한민국의 국가대표다, 두려울 것 없는 녀석들 등
  3. [날씨] 맑은 하늘에 한낮 25도까지 올라… 28일 오후 다시 비소식
  4. [한화이글스 더그아웃] 3년차 한용덕 감독의 '채찍·당근' 리더십
  5. [홍석환의 3분 경영] 지인의 급한 부탁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