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3개 마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선정

태안군, 3개 마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선정

태안읍 남산2리·안면읍 창기2리·고남면 누동1리 3개 마을 선정

  • 승인 2020-08-08 21:55
  • 김준환 기자김준환 기자
소각산불없는녹색마을현판식(안면읍 창기2리)
태안군 태안읍 남산2리, 안면읍 창기2리, 고남면 누동1리가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에 선정됐다. 사진은 안면읍 창기2리 마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식 모습.


태안군 태안읍 남산2리와 안면읍 창기2리, 고남면 누동1리가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에 선정됐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은 산불발생의 주요 원인인 논·밭두렁 및 농·임업 부산물 등의 불법소각 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 산불예방 홍보 및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산림청에서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태안읍 남산2리(이장 김윤수), 안면읍 창기2리(이장 황영생), 고남면 누동1리(이장 이재두)마을은 주민 전체가 '논·밭두렁 태우지 않기', '농산 폐기물·각종 생활쓰레기 소각 안하기' 등에 참여해 녹색마을로 선정됐으며, 해당 마을에는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이 수여됐다.

군 관계자는 "마을 주민들이 모두 함께 협력해 단 한 건의 소각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산불 없는 안전 태안'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주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릴레이인터뷰] 최석근 "대전 양궁, 전국최강 비결은 지도자와 선수들 간의 단합"
  2. 조선시대 문인 김호연재,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3. [날씨]구름많다가 충남내륙 산발적 빗방울 예상
  4. 국립대전현충원 추석연휴 참배 못한다 "코로나19 예방"
  5. 농협중앙회 대전 샘머리지점서 1억원대 전화금융사기 예방
  1. 새 어린이교통안전 슬로건 발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2. [새책] 몰락의 순간을 노래하며 푸른 순간, 검은 예감
  3. [새책] 오늘의 전태일 어디서 불타고 있는가 '전태일평전'
  4. 충남대-공주대 세종시 주도권 경쟁 팽팽
  5. 대전 공연 앞둔 판소리꾼 이자람 씨 "관객 있다는 상상속에서 흥 내 볼 것"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