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주문화재단에 바란다' 토론회 8일 개최

공주시, '공주문화재단에 바란다' 토론회 8일 개최

신바람 정책톡톡(Talk) 토론회 개최…문화재단 비전 및 역할 논의

  • 승인 2020-09-02 10:55
  • 박종구 기자박종구 기자
공주시는 오는 8일 오후 3시 시청 대백제실에서 신바람 정책톡톡 토론회 '공주문화재단에 바란다'를 개최한다.

이 토론회는 오는 10월 출범을 앞둔 공주문화재단에 대한 비전과 역할을 살펴보고 시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 공주 문화예술진흥을 모색키 위한 목적이다.

토론회에는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공주문화재단을 이끌어갈 임원들과 지역 문화예술단체, 지역예술인 등 소수 인원만 참여하며, 대신 전 과정을 공주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특히, 초대 대표이사로 임명된 문옥배 대표이사가 재단의 비전과 역할에 대한 청사진을 밝히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주예술인회관과 강북생활문화센터 리모델링 사업을 비롯해 공주문화원과 나태주 풀꽃문학관 리모델링, 아카데미극장 신축사업 등 민선7기 추진 중인 문화예술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과 토론의 시간도 마련된다.

시는 이번 토론회에서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공주시 문화예술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정섭 시장은 "공주문화재단의 설립은 예향의 도시 공주시가 문화도시로 거듭나는 첫 발을 띄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지역 문화를 한층 품격 있고 풍요롭게 만드는 역할을 담당하며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공주문화재단이 되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한편, 공주문화재단은 충남에서는 천안과 아산, 당진에 이어 4번째로 설립될 예정으로, '예술로 품격 있는 공주문화도시 만들기'를 비전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펼쳐나가게 된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멀티헝 수비수 이호인 영입
  2.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확진자 관련 대전시장 브리핑
  3.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현장조사 해보니 감염자 구분할 필요 없을 정도
  4. [나의 노래] 진미령의 '소녀와 가로등'
  5. 수베로 한화이글스 감독 "훈련 급격한 변화 없이 선수들 이해에 최우선"
  1. 대전시, 지역예술인에 1인당 100만원 기초창작활동비 지급
  2. 남양주시, 6호선연장 노선변경 '지자체 간 갈등 예상'
  3. 대전경찰, 코로나 집단감염 IEM 국제학교 수사
  4. [르포] 카페 이용 첫 주말 카공족 만족… 1시간 이용은 '글쎄'
  5. [금융]'13번째 월급' 연말정산... 꼼꼼히 체크하자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