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공공 운영 분야 '베스트 리더' 선정 설문조사

충주시 공공 운영 분야 '베스트 리더' 선정 설문조사

- 서로 존중받는 직장문화 조성을 통한 시민 서비스 질 향상 -

  • 승인 2020-09-29 12:10
  • 최병수 기자최병수 기자


충주시가 공기업, 출연기관, 민간위탁기관 등 공공 운영 분야를 대상으로 '베스트 리더' 선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최근 공공운영 기관의 리더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점에서 리더의 역할을 강화해 공공 운영 업무의 책임성을 중시하고 직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마련됐다.

설문은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근로자 20인 이상 기관을 대상으로 우선 진행하며, 향후 모든 기관별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설문은 대상기관 직원들이 부서장을 평가하며, 항목은 업무부여 공정성, 의사소통, 업무처리 합리성 등 업무역량 부문과 고객지향, 갈등 조정, 목표 달성, 전문성, 열정 등 리더십 부문 등 총 8개 항목이다.

시는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베스트 리더로 선정된 관리자에게는 포상을 실시할 예정이며, 나아가 정부 정책에 발맞춰 건전하고 명랑한 직장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공공운영 서비스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설문조사를 통해 근로자 권익 보호와 서로 존중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해 공공기관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정부 정책에 발맞춰 건전하고 명랑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해 공공운영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에는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을 비롯해 공기업 1개, 출연기관 2개와 위탁기관 67개 등 80여 개의 공공기관이 운영 중이다. 충주=최병수 기자 cbsmit@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진행
  2.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3. 허위직원 인건비 빼돌린 유치원법인 이사장 등 징역형
  4.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2020 대전 책잔치 한마당 팡파르
  5.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8기 입주예술가 공모
  1.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가 동참할 것"
  2. 2020 대전원로예술인구술채록 성과보고회 28일 개최
  3. 대전시체육회, 제9차 이사회 개최
  4. [BOX] '정장 입고, 머리도 자유롭게' 입대식과 다른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입교식
  5. 대전하나시티즌 A선수 코로나19 양성, K리그2 후속 조치 검토 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