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혼놀 프로젝트

슬기로운 혼놀 프로젝트

대전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 승인 2020-10-21 09:56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시립장복1
대전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직원들이 학습놀이세트를 제작하고 있다.
대전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창노)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가정에서 장애인 스스로 활동 가능한 학습놀이 세트를 제작해 복지관 프로그램 이용자 79명에게 전달했다.

슬기로운 혼놀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인한 외출자제와 교육기관 휴관 등으로 누적된 장애인과 보호자의 교육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성품은 테트리스, 단어낚시 등 2종이며 장애 정도별 상이한 수준을 고려해 여러 가지 난이도별 활동방법을 제공하고 보호자의 도움 없이 장애 당사자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시립장복
슬기로운 혼놀 프로젝트 구성품1. 단어낚시이다.
슬기로운 혼놀 프로젝트에 참여한 보호자는 "집에 있는 동안 아이와 함께 유튜브나 TV시청을 주로 했었는데, 복지관에서 제공한 학습놀이 키트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언어교육을 할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윤창노 관장은 “대전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인한 휴관기간 동안 치료사와 함께 재미UP 집콕생활, 한가위 손나눔 프로젝트 다담 등 자체 제작한 학습지와 놀이세트,후원물품,식사제공서비스,간식제공서비스,이불세탁서비스,긴급돌봄서비스,상담,사례관리 등을 제공해 지역사회 장애인의 복지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 관장은 특히 "코로나19라는 위기를 변화의 기회로 삼아 다양한 프로그램과 복지서비스를 개발해 장애인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멀티헝 수비수 이호인 영입
  2.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확진자 관련 대전시장 브리핑
  3.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현장조사 해보니 감염자 구분할 필요 없을 정도
  4. [나의 노래] 진미령의 '소녀와 가로등'
  5. 수베로 한화이글스 감독 "훈련 급격한 변화 없이 선수들 이해에 최우선"
  1. 대전시, 지역예술인에 1인당 100만원 기초창작활동비 지급
  2. 대전경찰, 코로나 집단감염 IEM 국제학교 수사
  3. [금융]'13번째 월급' 연말정산... 꼼꼼히 체크하자
  4. [영상]무더기 확진자 나온 대전 IEM국제학교 확진자 긴급이송
  5. 평택시 소재 기업체 코로나19 확진자 무더기 발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