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 수소교통 복합기지 사업자 선정

한국가스기술공사, 수소교통 복합기지 사업자 선정

  • 승인 2020-12-30 08:29
  • 신가람 기자신가람 기자
2020-12-29 10;42;57
 사진=한국가스기술공사 제공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최근 경기도 평택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함께 '수소교통 복합기지'사업자로 선정됐다.

수소교통 복합기지 구축사업은 국토교통부(이하'국토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교통수요가 많은 교통거점에 대용량 수소충전소와 관련 부대시설을 함께 설치하여 복합적인 기능을 갖춘 새로운 수소충전소 모델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국토부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고한 사업으로 지자체에서 제안한 사업에 대하여 지난 9월 18일부터 약 한 달간에 거쳐 전문가 평가위원회를 통해 서류평가, 현장평가의 과정을 가졌고, 사업 타당성, 충전소 입지 여건, 사업의 활용성 및 확장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총 6개소를 선정하였다. 평택시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참여한 한국가스기술공사는 타 컨소시엄보다 우수한 성적으로 첫 번째 사업자로 선정되었으며, 타 컨소시엄은 '22년부터 순차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한국가스기술공사 고영태 사장은 "이번 평택시 수소교통 복합기지 시범사업이 단편적인 수소충전소를 구축하는 사업이 아니라, 기존의 교통체계 및 수소인프라 활용해 시너지를 높이는 우리나라 수소충전소의 새로운 표준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가람 기자 shin969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올랑올랑 새책] 유시민 스토리
  2. [올랑올랑 새책] 블루리본서베이 '전국의 맛집 2021'
  3. FA 이소영 영입 KGC인삼공사 배구단, 새 외국인 선수 누구?
  4. 대전하나시티즌 리그 1위 수정전, 2위 이랜드와 혈전 예고
  5. [날씨] 오늘 충남 대부분 지역에 비 소식
  1. 대전하나시티즌 이랜드에 2-1승, 리그 4연승
  2. 이민성, 선수들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좋았다
  3. [카드뉴스] 4월 3주 올랑올랑 새책
  4. 이민성 감독, 이랜드전 전반에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
  5. 레슨프로 박현경과 함께하는 골프로그, 골린이 100일만에 필드보내기(어드레스편)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