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농산물 활용 다채로운 식문화 교육' 안내문. |
교육은 8월 6~14일 매주 수·목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간가량 군 농업기술센터 명작생활관에서 진행된다.
교육 참가자들은 장윤희(따뜻한 부엌 대표) 요리 전문가와 함께 감자, 가지, 상추, 고추, 마 등 쉽게 접할 수 있는 우리 농산물로 다양한 요리들을 실습할 예정이다.
잡채, 갈비찜, 떡과 같은 우리 전통음식은 물론 뇨키, 피자, 마리네이드와 같은 이탈리아 음식에 이르기까지 한식과 양식의 경계를 넘나드는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교육 신청 기간은 7월 21일부터 28일까지며, 음성군 내 거주하는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을 대상으로 예비 인원 5명을 포함해 25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다수의 농업인에게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2025년 농기센터에서 실시한 요리 교육 미 수강생을 우선순위로 모집한다.
교육비는 무료로, 교육을 희망자는 신분증과 농업경영체 등록증(확인서)을 지참해 농기센터 생활자원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농기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농산물의 다양한 매력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