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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진도군이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박람회(AFPRO 2025)'에 참가한 모습./진도군 제공 |
21일 진도군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박람회(AFPRO 2025)'에 참가해 〈진도이츠 편리미엄 상품 시리즈>을 처음 공개했다.
이날 개최된 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농식품 창업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박람회에서 진도군은 '진도관'을 별도로 설치해 전복과 꽃게 등 지역 핵심 특산물을 기반으로 하는 1~2인용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을 전시하고, 전시장을 찾은 많은 방문자에게 시식 경험을 제공했다.
'진도이츠(Jindo eats) 편리미엄 시리즈' 상품들은 엠지(MZ)세대, 혼족, 맞벌이 가구 등 변화된 경향에 맞춰 간편한 조리 방식을 적용하고, 신선함과 편의성 등을 고루 갖췄다.
또한 '케이(K)-로컬 푸드'의 대표 상품으로 8월에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케이비에스(KBS)와 상생협력을 통한 라이브 판매를 시작으로 각종 온-오프라인 유통플랫폼들을 통해 본격적인 판매를 이어갈 것이라 예고했다.
박람회에서 이번 전시를 추진한 '㈜미스터아빠'와 '㈜스마트알뜰장터' 관계자는 "진도관 출품은 이제 시작일 뿐이다"라며, "진도군 농수특산물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푸드 시장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채널을 만들고, 수출 확대를 통해 지속 가능한 유통 체계를 만들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은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민간 주도형 사업인 '진도군 케이(K)-먹거리 산업화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진도군 농어가와 ㈜스마트알뜰장터, ㈜미스터아빠가 공동 참여해, 진도군 농수특산물의 ▲유통채널 입점 확대와 실질적 매출 증대 ▲통합 브랜딩과 마케팅 역량 강화 ▲진도군 농수특산물의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 ▲글로벌 시장진출 기반 마련 ▲디지털 유통물류 정착화를 위해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nline for Offline)모델 구축' 등을 목표로 지속 노력할 방침이다.
진도=양선우 기자 ysw6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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