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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군 '찾아가는 세외수입 상담실' 운영 모습. (음성군 제공) |
이번 '찾아가는 상담실'은 세외수입 업무가 부서별로 상이하고 복잡해 실무자의 어려움이 컸던 점을 고려해 담당 공무원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세외수입의 징수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군 세정과 세외수입팀장과 담당 주무관 등 3명이 징수율이 낮거나 체납액이 많은 부서 및 공통으로 세외수입 과목을 부과하는 읍면을 직접 찾아가 부서 특성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상담 내용은 부과·결의·고지 등 기본 행정 절차를 비롯해 감액, 과오납 정리, 체납자 재산 조회, 압류 처리 등 실무 전반을 포함한다.
군은 이번 상담 결과를 바탕으로 세외수입 운영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과 사후관리도 병행할 방침이다.
강연수 세정과장은 "이번 상담실 운영은 단순한 업무 지도를 넘어 부서별 상황에 맞는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라며 "세외수입 징수율을 높이고 자주재원을 확충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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