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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 의원은 "농민은 땀 흘린 만큼 값을 받지 못하고 소비자는 신선한 지역 농산물 대신 비싼 값에 유통된 농산물을 산다"며 "이는 힘의 불균형으로, 유통조직은 이미 기업처럼 체계화돼 가격 결정권을 쥐고 있으나 생산자는 뿔뿔이 흩어져 개별 농가가 각자 싸우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농협, 농협법인, 생산자 단체가 천안시 농산물 통합마케팅 전문조직으로 힘을 모아 생산·선별·포장·출하의 효율을 높이고 공정한 정산과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이뤄낼 때 농민은 안정적인 판로와 제값을, 소비자는 품질 좋은 천안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할 수 있다"며 "천안시가 이제는 제도적으로 이들을 뒷받침하고, 제대로 된 통합마케팅 전문조직으로 키워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천안시 농산물 통합마케팅 전문조직 활성화를 위한 중장기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품목별 생산자 조직을 육성하고 이들이 함께 힘을 모을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만들어야 한다"며 "혁신사례를 연구해 천안형 모델을 구축하고, 무엇보다 의사결정의 중심은 농민과 시민이라는 원칙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육종영 의원은 "농업은 단순히 하나의 산업이 아닌 우리 식탁을 지키는 식량안보이고, 지역경제를 떠받치는 기둥이자 환경과 공동체를 지키는 생명줄"이라며 "농산물 통합마케팅 전문조직은 천안 농업을 근본부터 바꾸는 시작점"이라고 했다.
천안=정철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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