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장 예약 등 장례 서비스 모바일로 한다

화장장 예약 등 장례 서비스 모바일로 한다

  • 승인 2017-03-13 16:16
  • 박태구 기자박태구 기자
복지부, e하늘 장사정보 모바일 웹 서비스 1월부터 제공

화장장 예약 등 장례 관련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서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보건복지부는 장례 관련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e하늘 장사정보 모바일 웹(m.ehaneul.go.kr)’서비스를 올해 1월부터 제공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기존에는 화장장 예약, 장사시설 찾기 등 장례서비스 이용이 PC를 통해서만 가능하였으나, 이제부터는 휴대폰만 있으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누구나 쉽게 장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 것이다.

‘e하늘 장사정보 모바일 웹(Web)’은 PC환경에서 서비스 중인 e하늘 장사정보포털사이트(www.ehaneul.go.kr)와 실시간 연동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이용해 장례 서비스와 관련한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고가 장례용품 강매 등의 불공정 행위를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e하늘 장사정보 모바일 웹(Web)’내 ‘화장예약안내 및 현황’기능에서 화장시설별로 검색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일자와 화장시설의 시간대별 예약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의 위치정보(GPS)를 이용해 주변(반경 3Km 이내)의 가까운 장사시설1) 정보를 소개하고, 원하는 시설을 선택하면 자세한 시설의 정보(전경/위치/연락처 등)를 제공하는 ‘주변 장사시설 찾기’기능도 추가했다.

이 밖에 장례를 준비하거나 진행 중인 사람에게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인 문상관련 정보와 가정이나 장례식장에서의 ‘장례절차’, ‘부고(조의) 문자 보내기’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재 제공 중인 모바일 웹 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 문제로 ‘화장예약 신청’은 할 수 없으나, 올해 안으로 대체기술을 마련하여 주민등록번호 입력없이 성명, 생년월일만으로 예약이 가능토록 화장예약 신청 절차 간소화도 추진할 계획이다. 박태구 기자 hebalak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24일 ‘먼데이 나이트 풋볼’ 티켓 예매 오픈!
  2. 골린이의 백스윙 탑 잡기! 필수 체크 사항은? 박현경의 골프로그(6) 백스윙-1
  3. 백군기 용인시장 "경강선 노선안 고쳐 적극 추진"
  4. 잠잠하면 또 교회발? 대전 교회 감염으로 34명 확진
  5. 대전 동구 성남동 3구역 현설, 건설사 14곳 참여… 경쟁 '치열'
  1. "靑·국회 세종시로" 與 대선경선 앞 行首 또주목
  2. 대전역세권 도시재생 성매매 집결지 폐쇄 대책은 없다?
  3. 양승조 대선 캠프 누가 올까?… 대전선 이상민 의원 역할 중요해져
  4. 안동~도청 신도시간 도로 국지도 79호선 승격
  5. 대전·충남 국립대 '세종공유대학' 구축 드라이브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