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2021 디지털 핵심실무 인재양성 사업 최종 선정

한남대, 2021 디지털 핵심실무 인재양성 사업 최종 선정

고용노동부 주관, 3년간 6억 원 지원

  • 승인 2021-04-08 16:18
  • 수정 2021-05-14 16:32
  • 조훈희 기자조훈희 기자
한남대
사진=한남대 제공.

한남대는 8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디지털 핵심실무 인재양성(K-Digital Training)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한남대에 따르면 이번 사업선정으로 3년간 약 6억여 원을 지원받아 '산업 프로젝트 기반 융합형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20여 명을 양성하게 되며, 이들을 협약기업에 취업까지 연계한다.

K-디지털 양성과정은 '한국판 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노동시장 내에 수준별 디지털 훈련과정을 제공하고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디지털 분야의 핵심 실무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 사업이다.

전국 권역별로 1개 권역에 1곳 선정을 원칙으로 했으며, 대전·충청권에서 한남대가 최종 선정됐다.

한남대는 이번 사업에서 기업에서 요구하는 직무 역량을 가진 인재 양성을 위해 기업이 직업 과정을 설계, 운영하고, 취업연계까지 참여하도록 했다. 빅데이터 관련학과와 IT 전공자를 우대해 선발하며 교재비와 교육비, 현장실습 등 교육에 필요한 모든 경비와 매월 훈련 장려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을 이수하면 사업 참여기업에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을 전망이다.

사업단장인 한남대 글로벌IT경영학과 신윤식 교수는 "이번 사업으로 NCS 레벨5 수준의 머신러닝 및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육성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글로벌IT경영학과, 무역학과, 경영학과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2021 한남미래사업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마케터 양성사업과 연계되어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뿐 아니라 한남대는 굵직한 사업도 꾸준했다. 지난 2월 대학일자리센터 5년 연속 우수(최고등급) 평가를 받았고,  대전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위탁운영기관에 선정됐다. 또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인증대학에도 선정됐다.

 

지난해엔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4년 연속 선정,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2단계 선정, 교육부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 선정됐다. 사범대학 중등임용 및 국가시험 합격자 35명을 배출하는 등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

 

조훈희 기자 chh79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코인노래방 등 무인점포서 현금 훔친 20대 경찰에 덜미
  2. 한화이글스 대전 홈구장서 6연전 재도약 이룬다
  3. 빈번한 화물차 적재물 낙하사고 '위험천만'
  4. 오를만큼 올랐나… 세종 아파트 매매·전세가 하락
  5. 대전지역 분양 예정단지 고분양가 논란
  1. 박완주 "세종의사당법 與 5~6월 국회 중점법안"
  2. 용인시 산단 27곳 늘리고, 7만여 일자리 확충
  3. 대전 도마변동 12구역 현장설명회… 건설사 8곳 참여
  4. [코로나 19] 대전, 17일 밤사이 신규 확진자 4명 추가 발생
  5. 대전 해모로 더 센트라 5월말 분양...풍부한 인프라 수요자 관심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