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특별자치도의회 |
28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탐나는전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관계 공무원, 연구진 등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보고회에서는 연구용역을 수행한 기관의 발표를 통해 운영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하고, 사용자 편의성 증대, 가맹점 확대, 지역경제 연계 강화 등 다양한 활성화 방안이 제시되었다.
특히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탐나는전 플랫폼의 고도화 및 새로운 서비스 도입의 필요성이 강조되었으며, 지역 특색을 살린 디자인 개발과 홍보 강화 전략도 논의되었다.
민생특위 양홍식 위원장은 "이번 최종보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탐나는전의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정책 방안을 마련하고, 도민과 소상공인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탐나는전의 미래 발전 방향을 설정하고, 제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게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앞으로도 탐나는전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제주=이정진 기자 leejj053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