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5년 제천시 개최 국제대회 성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2025 국제대회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김창규 제천시장, 안성국 제천시체육회장, 오재성 제천시체조협회장, 최호열 제천시롤러스포츠연맹회장)는 시민 참여 확대와 대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8일과 12일 각각 체결했다.
8일에는 대한노인회제천시지부를 비롯해 명락노인종합복지관, 제천시실버복지관, 제천시니어클럽,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등 지역 내 5개 노인복지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대회 홍보와 단체 관람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받았다. 노년층의 자발적 참여와 지지를 기반으로 대회의 시민 관심도를 끌어올리는 것이 목적이다.
이어 12일에는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여성단체협의회, 제천시가족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자원봉사 인력 모집과 홍보 협력을 논의했다. 다양한 연령대와 계층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대회를 지역 공동체의 축제로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대회의 성공은 무엇보다도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에 달려 있다"며 "남녀노소 모두가 대회를 함께 즐기고, 준비 과정에도 함께하는 축제로 만들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천시는 두 건의 대형 국제 스포츠 대회를 앞두고 있다. 오는 6월 1일부터 15일까지 제천실내체육관에서 '2025 기계체조 아시아선수권대회'가 아시아 23개국 1,0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열리며, 7월 19일부터 30일까지는 아시아 15개국 1,800여 명이 참가하는 '2025 아시아 롤러스케이팅 선수권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