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배움자리는 관내 사서교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학교도서관 업무담당교사, 사서도우미 등 2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도서관 활용 방법 ▲독서로 DLS 기반 독서교육 ▲온독지수 활용 활성화 방안 등 실제 학교에서 운영한 성공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공유했다.
연수에 참여한 사서도우미는 "효율적인 학교도서관 운영에 대해 잘 알게 되어 감사하다. 알게 된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책을 더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운영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구기남 교육장은 "미래사회의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첫걸음은 문해력이며, 이를 위해서는 독서교육이 강화되어야 한다"라며 "학교에서의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주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독서습관 형성과 문해력 향상을 위해 독서인문소양 이끎학교 17교를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로 찾아가는 청소년 꿈 찾기 영화인문학교육, 독서토론 프로그램을 135차시 운영하고 있다. 신규사업으로는 지역 시인과 함께하는 2025 공주 청소년 시 창작 동아리,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인문학 기행 등을 추진하고 있다. 공주=고중선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