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포함]국방부, 일본 초계기 한국 구축함에 대한 위협 비행 공개

[영상포함]국방부, 일본 초계기 한국 구축함에 대한 위협 비행 공개

  • 승인 2019-01-04 17:14
  • 수정 2019-01-04 17:16
  • 금상진 기자금상진 기자

 

국방부가 지난 2018년 12월 20일 동해상에서 발생한 한국 구축함과 일본 초계기의 레이더 공방에 대한 반박 동영상을 공개했다. 일본은 “자국의 초계기가 한국 구축함의 사격통제 레이더로부터 위협을 받았다며 진상규명과 사과를 촉구 했다.

 

 

국방부는 4일 일본 측의 주장에 반박하는 영상을 공개하며 “일본 해상자위대 초계기의 저공 위협비행 사건에 대해 일본 측의 사과의 진정성 있는 문제 해결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본 측의 사과와 진정성 있는 문제 해결 노력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일본 초계기
국방부가 지난 2018년 12월 20일 동해상에서 발생한 한국 구축함과 일본 초계기의 레이더 공방에 대한 반박 동영상을 공개했다. 일본은 “자국의 초계기가 한국 구축함의 사격통제 레이더로부터 위협을 받았다며 진상규명과 사과를 촉구 했다.

 

국방부는 “일본 초계기는 인도주의적 구조작전을 수행하던 우리 해군 광개토대왕함을 저공으로 위협하는 비행을 하며 위험한 상황을 초래했을 뿐만 아니라, 민항기에 적용되는 국제법을 자의적으로 왜곡하여 해석하면서 진실을 호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다음은 국방부의 일본 초계기 레이더 공방에 대한 반박 보도문

 

 

지난 2018년 12월 20일 동해상에서 발생한 일본 해상자위대 초계기의 저공 위협비행 사건에 대해 대한민국 국방부는 일본 측의 사과와 진정성 있는 문제 해결 노력을 촉구합니다. 일본 초계기는 인도주의적 구조작전을 수행하던 우리 해군 광개토대왕함을 저공으로 위협하는 비행을 하며 위험한 상황을 초래했을 뿐만 아니라, 민항기에 적용되는 국제법을 자의적으로 왜곡하여 해석하면서 진실을 호도하고 있습니다.

 

레이더 전파에 위협을 느꼈다는 일본 초계기는 회피는커녕 광개토대왕함 주위를 계속 비행하였으며, 작전 상공을 이탈한 후에서야 일방적인 무전을 보내고 마치 우리가 의도적으로 회신하지 않은 것처럼 영상으로 표현했습니다. 광개토대왕함이 추적레이더를 방사하지 않았다고 수차례 설명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영상을 공개하며 여론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해군은 어떠한 위협행위도 하지 않았습니다.

 

일본이 여전히 추적레이더 탐지를 주장한다면, 양국이 함께 실무협의를 통해 초계기에서 수집한 전자파 정보를 분석하고 사실을 확인하는 절차를 밟으면 될 것입니다. 더 이상 일본은 이번 사건을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고, 일본은 인도주의적 구조작전을 방해하고, 우리 함정을 향해 저공 위협비행한 것부터 사과해야 할 것입니다.

 

 

영상 : 유튜브 국방부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73개 회원종목단체 회장 선출
  2. 대전전통나래관 무형문화전수학교 수강생 모집
  3. 대전경찰, 시장서 가방 통째로 들고 달아난 피의자 검거
  4. [영상]살빼고 복귀한 대전하나시티즌 공격수 바이오의 첫 연습훈련
  5. 국립대전현충원, 3월 현충인물에 '홍준옥 애국지사'
  1. [영상] '한화이글스' 스프링 캠프 마지막 날의 소소한 에피소드
  2. [날씨] 도로 살얼음 주의하세요
  3. [날씨] 아침엔 추워요… 일교차 매우 커
  4. [나의 노래] 애니멀스의 'The House of The Rising Sun'
  5. 미스트롯2에 대전 토박이 가수 김의영 진출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