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만든다

논산시,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만든다

읍면동별 주민자치 신체활동 프로그램 지원
동고동락 함께하는 별밤건강체조 운영 '호응'

  • 승인 2019-10-05 21:56
  • 수정 2019-10-05 21:56
  • 장병일 기자장병일 기자
논산시, 별밤 건강체조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건강도시 논산’ 조성을 위해 주민주도형 신체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리적 여건으로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건강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했던 소외 읍면동 주민들을 위해 생활터와 가까운 곳에서 주민주도형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쉽게 참여할 수 있고, 이웃과 함께하는 ‘동고동락’ 건강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민자치위원장, 주민자치회 등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비만예방교육, 저당식이교육 등도 함께 병행할 예정이며, 10월부터 연무읍, 강경읍, 연산면에서 우선 실시한다.

연무읍의 경우 매주 화, 목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연무체육공원에서, 강경읍은 매주 월, 수, 목요일 오후 7시 강경수변공원 족구장, 연산면은 백중놀이전수관 놀이마당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실시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운동하기 좋은 읍면이 자원을 활용해 주민주도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논산시 전역을 활동적인 건강도시로 조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 읍면동별 주민자치회의 의견을 담아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민주도형 신체활동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도시지원과 건강정책팀(☎041-746-813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지난해부터 논산시민공원에서 ‘동고동락 함께하는 별밤건강체조’를 운영해 일상생활에서 실천가능한 다양한 건강활동들을 안내하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영상]대전시 '고강도 생횔 속 거리두기' 일주일 연장
  2. "7월 4일 토요일 저녁, 중앙로 주변 도로 우회하세요"
  3. [날씨] 낮 기온 25도 내외… 오후에 산발적 비소식
  4.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확진자 방문에 폐쇄 방역 조치
  5. [날씨] 구름 많은 하루… 기온은 28도까지 올라
  1. [속보] 대전서 4일 코로나 19 확진자 5명 추가 발생… 누적확진자 134번째
  2. 부산시, '가덕신공항 유치' 등 현안 해결에 총력
  3. 공주시, 코로나19 네 번째 확진자 발생…접촉자 14명 음성
  4. [코로나19]병원 내 감염 또 나와...아웃렛 동선에 포함
  5. 대전시의회 후반기 의장 선출 놓고 파행 수순... 권중순 사퇴·일부 의원 무기한 농성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