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떼파파 인구골든벨 주관' 큰 호응

'라떼파파 인구골든벨 주관' 큰 호응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대전본부

  • 승인 2019-11-07 17:55
  • 수정 2019-11-07 17:55
  • 한성일 기자한성일 기자
도전골든벨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대전시본부(본부장 오국희)는 서구청(청장 장종태)과 함께 최근 서구청 장태산실에서 4~7세 자녀를 둔 아빠를 대상으로 ‘라떼파파 인구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아빠 육아 활성화를 위한 가족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일곱빛깔무지개의 칠남매다둥이 가족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참가 아빠 대상 육아 관심도와 신체발달, 정서발달, 인지발달, 의학상식, 출산 육아 관련 제도 인증시험을 통해 최우수 아빠를 선정했다. 또 퀴즈로 알아보는 인구교육을 비롯해 자녀와의 명랑레크리에이션과 놀이지도법도 함께 병행했다.

도전골든벨1
엄마와 아이들과는 경극 가면 만들기와 크림클레어아트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 속닥속닥 아빠 엽서 편지 낭독시간에는 자녀에 대한 사랑의 편지를 낭독하면서 가족과 감동의 시간을 함께했다.

최우수 라떼파파 인구골든벨 아빠로는 이경렬, 임성원, 윤기준, 박찬석, 위형복, 전오성, 김상건 씨 등 7인이 선정돼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대전본부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도전골든벨3
참가자 전원에게는 인증서와 함께 기념품이 전달됐다.

이날 장종태 서구청장과 김창관 서구의회 의장, 박범계 국회의원을 비롯해 시의원들과 구의원들이 대거 참석해 축하와 격려사를 전했다.

오국희 본부장은 “아빠의 관심을 많이 받은 아이일수록 아이의 진취성과 성취욕, 신체발달, 생각과 감정조절능력이 향상되고 아이의 언어발달도 풍부해진다”며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주고 성공지수와 리더십이 발달하는 만큼 가족의 행복에 있어서 아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오 본부장은 이어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통해 인구 위기를 극복하고, 함께하는 행복 육아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4위로 추락한 대전, 안산 잡고 상위권 재진입 노린다.
  2. [새책] 부재의 공백을 채운 불안의 감각… '실패한 여름휴가'
  3. [새책] 타인의 삶을 이해하며 자신의 언어를 찾아가는 소년 여정… '내가 말하고 있잖아'
  4. [날씨] 오후까지 계속 된 비… 내일 오후부터 재차 비소식
  5. 충주시 활옥동굴, 폐광의 변신
  1. [새책] 마음의 문을 열면, 삶의 빛이 들어올거에요…'잠에서 깨어난 집'
  2. [새책] 미움만 가득한 세상 대신… '아빠, 구름 위에서 만나요'
  3. 6월 소비자 불만 가장 많은 품목은 '선풍기'
  4. [날씨] 낮 최고 31도… 오후 6시부터는 다시 소나기 소식
  5. 허진권 목원대 교수 퇴임전 "교수 대신 작가로 독백하듯 걸어갈 것"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