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코로나19 대응 친환경농산물 직거래 추진

부여군, 코로나19 대응 친환경농산물 직거래 추진

250개 꾸러미(500여만원 상당) 구매

  • 승인 2020-04-21 11:15
  • 김기태 기자김기태 기자
3.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배송 장면 (1)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19로 인해 농산물 출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여군 관내 친환경 농산물 재배농가를 돕기 위해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직거래 행사를 2회차로 추진했다.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직거래 행사는 상반기 초중고 개학이 연기되어 학교급식으로 공급되는 친환경 농산물의 판로가 막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와 공급업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급식용 친환경농산물을 납품하는 부여군친환경농업인유통사업단(부여군 장암면 소재)에서 제공하는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에는 관내에서 생산되는 쌀, 토마토, 양송이, 딸기를 비롯한 신선한 각종 곡류, 과일, 채소류 등 30여개 품목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여 소비자들에게 점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부여군은 군 산하 각 부서 및 16개 읍·면사무소,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까지 주문을 받아 금요일 오후에 공급을 하여 현재까지 약 250개의 꾸러미(500여만원 상당)를 구매했으며, 이는 학교가 개학할 때까지 지속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공동구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친환경농업인들에게 조금이지만 도움이 될 수 있으면 한다" 며 "앞으로도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과 친환경농업의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여=김기태 기자 kkt0520@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한화이글스와 함께하는 헌혈 캠페인 진행
  2. 대전하나시티즌,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 대전 팬들의 함성과 함께
  3. 대전 문화유산단체 "소제동 카페촌화 방조 반성… 관사촌 살리가 동참할 것"
  4. 허위직원 인건비 빼돌린 유치원법인 이사장 등 징역형
  5.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2020 대전 책잔치 한마당 팡파르
  1.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8기 입주예술가 공모
  2. 2020 대전원로예술인구술채록 성과보고회 28일 개최
  3. 대전시체육회, 제9차 이사회 개최
  4. [BOX] '정장 입고, 머리도 자유롭게' 입대식과 다른 병역거부자 대체복무 입교식
  5. 대전하나시티즌 A선수 코로나19 양성, K리그2 후속 조치 검토 중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