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TP-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첨단기술융합을 위한 전통기업 11개사 선발·지원

대전TP-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첨단기술융합을 위한 전통기업 11개사 선발·지원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20년 전통기업 기술융합 지원사업 본격 시작
지역 중소기업의 융복합기술혁신을 통한 기업성장 및 경쟁력 강화 지원

  • 승인 2020-05-21 14:53
  • 수정 2020-05-21 14:53
  • 오희룡 기자오희룡 기자
사진1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가 전통기업 기술융합 지원 사업을 본격 시작했다.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가 전통기업 기술융합 지원사업을 통해 대전 전통제조기업에 첨단기술을 융합한 역량강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통기업 지원사업은 지난 2016년부터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의 지원을 받아 운영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협회는 지난 4월 17개 기업의 융복합 기술혁신을 희망하는 기업의 신청접수를 받아 이 가운데 11개 기업을 선정했다.

협회는 약 7개월 간 기술융합 R&D 및 기술고도화를 위한 컨설팅을 통해 사업화가 가능한 기술융합 개발기획을 추진하고 실제 R&D사업계획서와 기술·시장 분석 도출을 도울 계획이다.

이번 지원사업에는 지역의 전기, 화학, 금속, 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각 분야의 첨단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 연구소 등과 일대 일 매칭을 통해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이룰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지속적인 기업성장과 기술고도화를 위한 상생협력의 비즈니스의 장과 기회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협회는 지원사업을 통해 최종 발굴된 기술개발 아이디어를 대전테크노파크의 '2021년 전통제조기업 첨단화지원사업'을 통해 R&D자금을 지원하는 등 기술개발 구체화 단계까지 실질적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협회 관계자는 "전통기업과 첨단벤처기업 간 상생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오희룡 기자 huily@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생활체육프로그램 개발·보급사업’ 운영
  2.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1위로 올라서
  3. 대전하나시티즌 홈 첫승! 안산에 1-0 승리
  4. [오늘날씨] 5월 27일(수) 전국 쾌청, 한낮 따뜻...“강한 자외선 주의하세요”
  5. [영상]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스윙시 올바른 팔동작과 기본 포지션
  1. [새책] 질문이 보여주는 생각의 힘… '허튼 생각 : 살아간다는 건 뭘까'
  2. [한줄서가] 어떤 남자를 스치다, 우리도 대한민국의 국가대표다, 두려울 것 없는 녀석들 등
  3. [날씨] 맑은 하늘에 한낮 25도까지 올라… 28일 오후 다시 비소식
  4. [한화이글스 더그아웃] 3년차 한용덕 감독의 '채찍·당근' 리더십
  5. [홍석환의 3분 경영] 지인의 급한 부탁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