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대전세종충남본부, 소외계층 청소년 자립 지원

한전 대전세종충남본부, 소외계층 청소년 자립 지원

21일 대전시·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Dream Up 프로젝트' 협약

  • 승인 2020-05-21 15:39
  • 수정 2020-05-21 15:39
  • 박병주 기자박병주 기자
보도용 사진
한국전력 대전세종충남본부(본부장 김선관)는 21일 대전시청에서 보호시설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드림업(Dream Up)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선관 본부장과 허태정 시장, 박미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 프로젝트는 대전시 보호시설에 거주하면서 자립 의지가 있는 중3~고3 학년에 재학 중인 시설아동 20명에게 자신이 원하는 진로, 꿈과 관련한 분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해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한전, 지자체, 어린이재단이 협력해 재정을 마련하고 사랑을 실천하는 거버넌스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극대화한 것은 큰 성과로 평가된다.

한전 대전세종충남본부는 Dream Up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8개월 동안 아동과 함께 전력시설 체험, 진로캠프·자립 탐구여행 참여 등으로 정서적인 멘토 역할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한편, 한전은 협약식에 앞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랑 나눔 성금 1000만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박병주 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생활체육프로그램 개발·보급사업’ 운영
  2. [오늘날씨] 5월 27일(수) 전국 쾌청, 한낮 따뜻...“강한 자외선 주의하세요”
  3. [영상]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스윙시 올바른 팔동작과 기본 포지션
  4. [새책] 질문이 보여주는 생각의 힘… '허튼 생각 : 살아간다는 건 뭘까'
  5. 태안 밀입국자 6명 아닌 8명이었다
  1. 대전의 선두 수성전이 시작됐다. 경남 제물로 5경기 무패 도전
  2. 대전을지대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 5년 연속 1등급
  3. 대전시체육회 이승찬 회장, 출연금 활용 '역점사업' 본격화
  4. [한줄서가] 어떤 남자를 스치다, 우리도 대한민국의 국가대표다, 두려울 것 없는 녀석들 등
  5. [날씨] 맑은 하늘에 한낮 25도까지 올라… 28일 오후 다시 비소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