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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교육청 전경. |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ICT 활용 수업 모델 발굴 등 교육기관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대전교육정보원은 21일 '제14회 대전교육정보화연구대회'에 참가하는 36팀(46명)을 대상으로 1대 1 온라인 컨설팅과 연구지원금 지급을 통한 출품작 지원에 나섰다.
교육정보화연구대회는 ICT 활용 수업 모델을 발굴해 소프트웨어교육을 활성화하고 교실 수업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대회로 디지털학습, 교육용 SW·AI, 학교경영 3개 분과로 운영된다.
한편, 교육정보화연구대회는 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안을 연구하는 디지털학습 분과를 비롯해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AI 및 빅데이터 프로그램의 개발과 수업 적용을 연구하는 교육용 SW·AI 분과로 나눠 운영된다.
학교경영분과는 KERIS(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관의 전국대회에서만 운영되며 ICT를 기반으로 한 학교 경영전략이나 독창적인 교육 모델 등을 연구한다.
오희룡 기자 hu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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