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제14회 대전교육정보화연구대회 출품작 지원

대전교육정보원, 제14회 대전교육정보화연구대회 출품작 지원

  • 승인 2020-05-21 14:53
  • 수정 2020-05-21 14:53
  • 오희룡 기자오희룡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전경 1
대전교육청 전경.
대전교육정보원은 21일 '제14회 대전교육정보화연구대회'에 참가하는 36팀(46명)을 대상으로 1대 1 온라인 컨설팅과 연구지원금 지급을 통한 출품작 지원에 나섰다.

교육정보화연구대회는 ICT 활용 수업 모델을 발굴해 소프트웨어교육을 활성화하고 교실 수업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대회로 디지털학습, 교육용 SW·AI, 학교경영 3개 분과로 운영된다.

디지털학습 분과는 ICT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안을, 교육용 SW·AI 분과는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AI 및 빅데이터 프로그램의 개발과 수업 적용을 연구하며, KERIS(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관의 전국대회에서만 운영되는 학교경영 분과는 ICT를 기반으로 한 학교 경영전략이나 독창적인 교육 모델 등을 연구한다.

오는 6월 말까지 진행되는 1대 1 온라인 컨설팅은 제12회, 제13회 교육정보화연구대회(전국대회)에서 1등급 입상한 교사를 컨설팅위원으로 위촉해 참가 개인 또는 팀별로 화상회의, 전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진행한다.

연구지원금은 팀별로 40~50만원씩 지급함으로써 연구 활동에 필요한 자료 제작이나 장비 사용 등을 지원한다.

이송옥 대전교육정보원장은 "시대의 흐름에 앞서 교육정보화시대를 대비하는 열정 있는 교사들이 내실 있는 연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이를 통해 새로운 교육에 필요한 참여와 공유, 협력을 강화하는 학습환경을 조성하고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갖춘 미래 인재 양성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희룡 기자 huily@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시체육회 ‘생활체육프로그램 개발·보급사업’ 운영
  2. 대전하나시티즌 안산 잡고 리그 1위로 올라서
  3. 대전하나시티즌 홈 첫승! 안산에 1-0 승리
  4. 충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 ㈜쉐마 공동연구 업무협약 체결
  5. 대전시립무용단 군상 앵콜공연 오픈리허설… "우리네 군상이 바로 여기에"
  1. [오늘날씨] 5월 27일(수) 전국 쾌청, 한낮 따뜻...“강한 자외선 주의하세요”
  2. [영상]박하림의 골프스튜디오, 스윙시 올바른 팔동작과 기본 포지션
  3. [새책] 질문이 보여주는 생각의 힘… '허튼 생각 : 살아간다는 건 뭘까'
  4. [한줄서가] 어떤 남자를 스치다, 우리도 대한민국의 국가대표다, 두려울 것 없는 녀석들 등
  5. [날씨] 맑은 하늘에 한낮 25도까지 올라… 28일 오후 다시 비소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