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돌입…방역태세 강화

공주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돌입…방역태세 강화

방역수칙 철저히 준수되도록 행정지도…방역물품 확보

  • 승인 2020-08-24 11:00
  • 신문게재 2020-08-25 13면
  • 박종구 기자박종구 기자
공주시 코로나19 대책회의 사진 (1)
공주시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대한 조치사항 등을 점검하고 지역사회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정섭 시장은 24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책회의에서 코로나19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정부가 23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상향한 만큼 공주시도 이러한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보다 강화된 방역조치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지시했다.<사진>

이어 "특별히 고위험시설에 대한 행정지도와 함께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도 마스크 착용과 출입자명부 작성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토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관내 유관기관과 보다 유기적으로 상황을 점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상향조치에 맞도록 경로당 운영 등 한층 엄격한 운영지침을 적용해 대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면서 별도 해제 시까지 실내 50인 이상, 실외는 100인 이상의 모임과 행사가 금지되고, 유흥주점과 노래연습장, PC방 등 12종의 고위험시설에는 집합금지 명령을 내렸다.

결혼식장과 공연장, 목욕탕 등 위험도가 높은 다중이용시설 12종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를 의무화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모든 종교시설에 대해서는 집합금지가 유지되고 비대면 예배만 허용하며, 학교는 감염 지속 발생시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김정섭 시장은 "코로나19 2차 대유행에 대비해 방역물품 수급 등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하나시티즌 멀티헝 수비수 이호인 영입
  2.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확진자 관련 대전시장 브리핑
  3. [영상]대전IEM국제학교 현장조사 해보니 감염자 구분할 필요 없을 정도
  4. [나의 노래] 진미령의 '소녀와 가로등'
  5. 수베로 한화이글스 감독 "훈련 급격한 변화 없이 선수들 이해에 최우선"
  1. 대전시, 지역예술인에 1인당 100만원 기초창작활동비 지급
  2. 남양주시, 6호선연장 노선변경 '지자체 간 갈등 예상'
  3. 대전경찰, 코로나 집단감염 IEM 국제학교 수사
  4. [르포] 카페 이용 첫 주말 카공족 만족… 1시간 이용은 '글쎄'
  5. [금융]'13번째 월급' 연말정산... 꼼꼼히 체크하자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