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철도박물관, 온라인 체험프로그램 '다채'

코레일 철도박물관, 온라인 체험프로그램 '다채'

기차타고 떠나는 세계여행 등 3가지 프로그램 구성 진행

  • 승인 2020-09-07 15:58
  • 방원기 기자방원기 기자
코레일랜선
한국철도(코레일) 철도박물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철도 박물관에서 놀아보자'는 주제로 기차타고 떠나는 세계여행과 온라인 과학기차, 랜선 기차놀이쇼 등 기차와 역사·과학 분야를 융합한 총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기차타고 떠나는 세계여행'은 기차의 발명에 따른 세계와 우리나라의 사회·문화적 변화를 알아보고 나만의 미래철도를 상상해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부모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도록 했다. 박물관 유물을 영상으로 관람한 후, 미리 발송된 교재와 교구를 가지고 선생님과 게임 형식으로 실시간 소통하며 증기기관차 동력장치도 함께 만들 수 있다.

프로그램은 10월 10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와 11시 30분에 총 8차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 체험 콘텐츠도 있다. 10월 10일부터 증기기관차의 과학 원리를 실험하고 나만의 오토마타 만들기를 함께하는 '온라인 과학기차'와 11월 3일부터 전기차량과 관련된 다양한 과학실험과 공연을 만나볼 수 있는 '랜선 기차놀이쇼'다.

이규영 코레일 인재개발원장은 "집에서도 철도박물관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교육과 체험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방원기 기자 bang@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플레이오프 진출 무산 위기 대전! 어쩌다 이렇게 됐나?
  2. [속보] 철도관사촌 투기 의혹 논란… 4곳 중 1곳만 지정문화재 신청
  3. 이응노미술관 미디어 파사드 연계 기획전시 '유연한 변주'
  4. "택배 근로자 과로 사망사고 대책 세우라" 연대노조 촉구
  5. 서해안선 당진구간서 14중 추돌사고…"목포방향 우회를"
  1. [대전기록프로젝트] 저 작은 창으로
  2. '인도 주행에 5차선 도로 횡단까지' 이륜차 사고 주의
  3. [새책] 이미숙 시인 '나비 포옹' "지금은 나를 안고 사랑한다 토닥일 때"
  4. [날씨] 아침 짙은 안개에 농작물 서리 주의를
  5. 이번엔 현대케미칼 대산공장에서 화재 발생

실시간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