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간담회에서는 집행부 안건으로▲K-GDEX(계룡방위산업전시회) 2025 추진 보고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업 성립전 예산편성 ▲계룡시 구도심 발전구상 수립용역 추진결과 보고 등 현안설명 8건과 의회 소관 사항 2건 등 총 10건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의원들은 K-GDEX(계룡방위산업전시회) 2025 추진 보고를 청취한 후 올해 계룡군문화축제와 연계하여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계룡형 방위산업전시회 개최를 통해 방산기업 교류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였다.
또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업 성립전 예산편성과 관련하여 다음 주부터 지급이 시작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신청방법 및 지급절차 등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조속한 시일 내에 지급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은 "이번 여름 매우 무덥고 많은 비가 예상되어 언제라도 안전사고 발생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 폭염 및 폭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각별히 노력해 줄 것이다" 며 간담회를 마쳤다.
계룡=고영준 기자 koco74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