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민생회복 소비쿠폰 TF 회의. |
군은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TF 회의'를 개최하고, 사업의 성공적 안착과 운영 전략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장기봉 부군수 주재로 진행됐으며, 9개 읍면의 부읍면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사업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회의에서는 소비쿠폰의 지역경제 파급 효과를 높이기 위한 전략과 함께 고령자나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운영 방안, 신청 절차와 사용 방법에 대한 홍보 강화 필요성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군은 앞서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TF'를 구성하고, 신속한 소비 진작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대응 체계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장기봉 부군수는 "군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현장 중심의 세심한 행정을 펼치는 것이 중요하다"며 "소비쿠폰이 실질적인 지역경제 회복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읍면과의 긴밀한 협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은 TF를 중심으로 자체 홍보 콘텐츠 제작·배포 등 다양한 방식의 홍보 활동을 통해 소비쿠폰의 조기 신청과 사용을 유도하고,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