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암 예방송' 홍보문. |
군민들이 예방 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익히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도록 돕는 창의적인 시도다.
음성군보건소는 인공지능 기반 음악 생성 프로그램 '수노(Suno)'를 활용해 암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암 예방송'을 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제작은 군민들이 암 예방 수칙을 보다 친근하게 접하고 기억하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암 예방송의 주제는 '건강하게 살아요 음성군민'으로 ▲건강한 식습관 ▲금연 ▲절주 ▲운동 ▲정기검진 등 국가암예방 10대 수칙을 쉽고 반복적인 가사로 담았다.
경쾌하고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로 제작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기억하고 부를 수 있도록 했다.
군 보건소는 암 예방송을 QR코드 형태로 제작해 관공서, 보건기관, 지역 행사장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또 음성군청 공식 유튜브 채널, 블로그, 홈페이지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홍보도 병행해 더 많은 주민들이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조기 발견과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암 예방송을 통해 군민들이 예방 수칙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실천하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보건소는 앞으로도 AI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보건 홍보 콘텐츠를 개발하고,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한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소통 방식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방침이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