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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수상한 논문은 '영구자석 형상에 따른 10kW급 축방향 자속 인휠 모터의 토크 특성 개선에 관한 연구'로 인휠 구조와 축방향 자속 방식을 채택해 차량 구동계 구성 요소를 단순화 모터로 고효율과 높은 토크 밀도를 동시에 구현하도록 설계해 마이크로 EV 및 전기이륜차용 구동 모터의 성능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휴먼지능로봇공학과 백수황 교수는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하게 돼 큰 영광"이라며 "이번 연구 결과를 시작품 개발과 특허출원 등을 통해 다양한 토폴로지 기반 구동 시스템 응용 확장으로 추진해 지능형 모빌리티 및 로봇용 모터 기반 구동 시스템 개발의 실용화·사업화 단계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안=하재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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