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정겸 충남대 총장이 개강맞이, 등굣길 환영 행사를 연 모습 (사진=충남대 제공) |
충남대는 2025학년도 2학기 개강을 맞아 새 학기를 시작하는 재학생들의 등굣길 환영 행사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오전 8시 20분 김정겸 총장, 이승구 연구산학부총장 등 주요 보직 교원이 참여한 가운데 대덕캠퍼스 정문, 서문 등에서 재학생들의 2학기 등굣길을 격려했다.
김정겸 총장과 보직 교원들은 직접 교문 앞에서 학생들에게 커피를 나누며 학업과 캠퍼스 생활을 응원하는 덕담을 전했다. 김정겸 총장은 "2학기의 문을 여는 날, 우리 재학생들을 직접 만나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대학 구성원 모두가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충남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정겸 총장은 취임 이후 개강 맞이 등굣길 환영 행사, 시험 기간 저녁 식사와 간식 응원 등 학생들을 직접 찾아가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밖에도 충남대는 대학 구성원 누구나 참여해 의견을 나누는 '캠퍼스 톡톡톡! 총장과의 대화'를 정례해 열린 캠퍼스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바름 기자 niya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